아티클

[가십바오] 챗GPT는 우리 회사 김팀장에 대해 이야기해주지 못한다.

_어니언_ 2024. 3. 25. 00:14
신입 개발자 Onion. 오늘도 챗gpt를 열심히 쓰며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그에게 챗gpt는 신이다. 정말 모든 것에 대한 답변을 해준다.

에세이도 써주고 
 
에세이를 써주는 챗GPT


코드도 잘 짜준다. 
코드를 짜주는 챗GPT


모든 업무에 챗gpt를 활용하는 Onion. 그는 챗gpt와 함께라면 못할게 없다고 믿는다.


하지만 오후 12시가 되자 인생 난제에 부딪치는데..


"어이 onion, 오늘 점심 뭐먹을지 정해뒀어?"


짜증 섞인 김팀장님의 목소리. 육감이 말해주길 저건 질문을 한 것이 아니다. 답이 있는 문제를 맞춰보라고 던진 것이다.

김팀장님이 좋아할만한 점심 메뉴를 머리를 싸메고 고민하는 Onion. 이때 본인에게 신과 같은 존재 챗gpt 에게 물어보기로 한다.


"점심 메뉴를 정해야 하는데 김팀장님이 좋아하는 음식 뭐가 있을까? "
 

회사 김팀장님에 대해서 알려주지 못하는 챗GPT


신처럼 섬겨왔던 챗gpt가 김팀장님이 좋아하는 점심 메뉴 조차 알려주지 못해 낙담한 Onion. 그리고 생각하는데..
 

"우리 회사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알고 이야기를 해주는 챗봇이 있으면 재밌지 않을까? 점심 메뉴도 추천해주고 사내 가십거리도 막 이야기 해주고 말야."
 

그렇게 탄생한 가십바오.

가십바오 메인

🤔 그래서 무슨 서비스인가?



가십바오는 회사에서 돌아가는 일들에 관심이 많은 챗봇이에요. 회사에 누가 어떤 음식을 좋아하는지부터 요즘 누가 썸을 타고 있는지 같은 핫한 가십거리도 이야기 해 줄거에요.
 
회사 가십거리를 술술 이야기 해주는 가십바오


가십바오가 해주는 이런 정보들을 유저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학습해요. 먼저 유저에게 재밌는 가십거리가 없냐고 캐물어보기도 할거고 유저들이 직접 가십바오에게 지식을 입력해주기도 할거에요. 유저들이 가십바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알려줄수록 가십바오는 우리 조직에 대해 더 잘 이해하는 챗봇으로 발전해나갈거에요.
 
조직에 관련된 지식을 습득하는 가십바오



물론 이런 챗봇들이 늘 그렇듯 가십바오는 비윤리적인 말을 하거나 유언비어를 퍼뜨릴 위험을 안고 있어요. 그래서 가십바오를 사용할때는 단순 재미로만 쓴다는 것을 명심해야해요. 가십바오도 더욱 정제된 정보를 기반으로 윤리적으로 이야기를 해줄 수 있도록 기술적으로, 서비스적으로도 계속 발전해나갈거에요.


아직 부족한게 많은 서비스지만, 가십바오는 더 유익하고 재미있게 우리 조직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 줄 수 있는 챗봇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가십바오의 여정 지켜봐주세요!
 
 
 
 
 
 

 

 

가십바오 주소:  https://gossipbao.com